본문 바로가기

Reversing/Reversing.kr

[Reversing.Kr] C SHOP 풀이

http://reversing.kr/challenge.php

 

Reversing.Kr

Copyright © 2012-2021 Gogil All Right Reserved.

reversing.kr


문제 파일을 실행시켜보니 어떤 화면도 나오지 않는다.

 

그림 1

일단 파일 정보를 좀 보기 위해서 exeinfo를 통해 확인해주었다.

그림 2

패킹은 되어있지 않았고, .NET 파일인가 보다,,, NET REFLECTOR를 이용해서 열어주었다.

 

그림 3

파일을 열고 왼쪽 목록에서 MAIN으로 들어왔다. 확인해보니 frmMain이란 것을 run 하고 있길래 클릭해서 확인해보았다.

 

그림 4

음,,,? 또 따라서 들어가보았다.

 

그림 5

우리가 봐야 할 부분이 나왔다!

나도 해당 문법을 제대로는 모르지만 그래도 new button이라는 것이 있고, btnstart는 버튼 스타트인가,,? 그런 것 같은데 보다 보니 size가 (0,0)이란다.

그리고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는데, 조금 더 내려보면 그 버튼을 클릭하면 어떠한 EVENT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.

 

그런데 일단 버튼 사이즈가 (0,0)이면 있어도 당연히 안 보인다! 그럼 이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고 예측할 수 있었다.

 

수정 기능은 NET REFLECTOR에서는 자체로 제공하지는 않고 REFLEXIL이라는 툴을 추가해서 사용하면 된다.

 

다운로드를 한 후에 위의 메뉴에서 Tools에 들어가면 맨 아래에 reflexil이 생겨있다.

클릭해주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창이 하나 뜬다.

 

그림 6

일단 나는 좀 확인해보려고 하나씩 보던 중에, size값으로 예측되는 operand를 찾았다.

 

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edit을 할 수 있어서 나는 둘 다 50으로 바꾸어 주었다.

 

그림 7

 

그리고 왼쪽의 목록으로 가서 CSHOP 부분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REFLEXIL->SAVE AS를 눌러서 다른 파일로 저장을 해주었다.

 

그리고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보니 사이즈 (50,50)의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클릭해보니 FALG가 출력되었다!

그림 8

 

그림 9

 

그런데 여기에서 약간 엄청난 지름길이 있는데,,, 처음에 파일을 실행시키고 이것저것 보다가 엔터를 잘못 눌렀는데 FLAG가 출력된다,,,ㅎ,,,

'Reversing > Reversing.k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Reversing.Kr] Auto Hot Key1 풀이  (0) 2021.07.31
[Reversing.Kr] Easy Unpack 풀이  (0) 2021.07.31
[Reversing.Kr] ransomware 풀이  (0) 2021.07.26
[Reversing.Kr] Easy ELF 풀이  (0) 2021.07.26
[Reversing.Kr] Easy Crack 풀이  (0) 2021.07.26